본문 바로가기
* CMS/Tistory

[구글 애드센스] “2024년 1월 16일까지 GDPR 동의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빠르게 해결하기

by codinguser 2023. 11. 24.

 

 

오랫만에 애드센스 로그인 하였는데, 다음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떴다.

 

 

“2024년 1월 16일까지 GDPR 동의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무언가 경고 메시지가 온거 같았다. 하지만 해결하기 위해 진행해보니 너무 쫄필요가 없었다. 매우 간단하게 설정만해주면 괜찮으니, 천천히 아래 매뉴얼대로 따라해보자

(일단 어떻게 설정을 해줘야하는지 먼저 해결 한 뒤에 GDPR이 무엇이며, 왜 설정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자)

 

 

 

설정 방법 -

 

 

1. 아래 2번째의 문구 클릭 "애드센스에서 Google의 CMP를 사용해 GDPR 메시지를 작성하고 싶습니다." 클릭

 

[구글 애드센스] “2024년 1월 16일까지 GDPR 동의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빠르게 해결하기
뭔가 위험이 되는 듯한... 경고창

 

 

 

2. [시작하기] 버튼 클릭

 

 

 

 

3. 우측쪽에 보면 [설정] 클릭 후 > 내 '사이트 선택' 클릭 후 다음 아래 빨간색으로 선택

 

 

 

 

4. [내 사이트] 하단부에 있는 [사이트 선택] 클릭 > 아래 URL 추가 후 규칙명을 다음과 같이 생성

(아마 여기서 다들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규칙명 : https://www.본인티스토리 주소/privacy

예시) https://www.codinglevelup.tistory.com/privacy

 

(URL 규칙에 따라 소문자로 변수명 지정 + privacy-policy도 좋지만, 가급적 하이픈의 사용도 최소화 하기 위해 /privacy로)

 

 

+) [사이트 이름 추가] 의 경우는 내 블로그에 있는 이름을 써도 괜찮으며, url과 값이 같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아에 적지 않아도 큰 문제가 가지 않습니다.

 

 

++) [로고]의 경우 추가를 해줘야 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다음 아래창이 뜸

 

 

 

 

 

5. 우측 상단의 [게시] 클릭

 

 

 

 

6. 확인 클릭

 

 

 

 

7. 상태창에 [게시됨]이 떴는지 확인

 

 

 

설정 끝 - 

 

 

 

+) GDPR이란 무엇인가?

 

GDPR은 아래 4가지 단어의 약자이다.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글자 그대로 데이터 보호규율법이다. 흔히 많이 들어봤을 법한 단어인 '개인정보보호법'을 생각하면 쉽습니다. 다만 주체가 유럽연합인, '개인정보보호법'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애드센스 광고 GDPR 설정 이유

 

단 1가지의 이유입니다.

"유럽 또는 영국에서도 광고 송출에 문제가 없게 하기 위해"

 

 

내 블로그와 블로그에 걸려있는 구글 애드센스는 전세계에 걸쳐 뿌려진다. 이 때 만약에 하나 있을 불상사로 계정에 문제가 생긴다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에서 알려주는 빨간색의 경고창은 신경 써서 꼭 처리를 하는것이 향 후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