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IT 제품

[내돈내산 리뷰] 개발자·영상편집 노트북 맥북 M1 pro 지금 사도 괜찮을까?

by codinguser 2023. 9. 29.

 

 

 

윈도우 노트북만 사용했던 내가 맥북 노트북을 구매하였다

m2 노트북이 나온 시점에서 과연 m1 pro를 사는게 맞을까? 라는 고민을 하였지만, 결국 M1 pro로 구매를 하게 되었다

 

 

내 맥북 M1 pro 사양

 

인치 : 14인치

CPU : 8코어

메모리 : 16G

용량 : 1TB

GPU : 14코어

 

 

 

결정적으로 M2 가 아닌 M1을 선택한 이유?

 

가격적인 측면도 있겠지만, 내가 과연 M2의 성능을 다 뽑아 사용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사양 대비 금액이 너무 높다고 생각하여 맥북 m1 pro를 구매 하였다

 

 

 

 

한달간 사용 후기

 

 

개발용 -

 

일단 이 맥북을 사용하는데 처음에는 매우 불편하였다

특히 환경적인 요소부터가 매우 불편했는데

(키보드 배열이 특히 불편했다. 이부분은 써드 파티앱으로 나에게 맞게 다시 바꿔놨다)

 

 

또한 윈도우 운영체제에 가상머신을 설치하여 우분투를 설치했었던 그 세팅을 굳이 안해도 되니 정말 편했다

(유닉스 기반의 맥북을 사용하니 터미널로 편한 단축키로 쉽게 개발이 가능하다. 나의 경우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 보다 단축키를 이용하는것을 선호한다)

 

 

 

 

영상편집용 - 

 

프리미어 프로 기준, 영상 편집도 매우 만족스럽고 오류 걸리는거 없이 너무 만족스럽다!

저장장치도 일부로 1tb로 했는데, 편집용으로 충분한 용량인 1tb로 고른 이유다

 

 

 

정 리

 

만약 사무용으로 맥북 m1 pro를 구매한다면,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는게 좋을 것같다

 

 

서버 개발단쪽과 영상편집이라면 맥북 m1 pro를 강력하게 추천하겠지만

사무용이라면, 윈도우 노트북을 구매하는것을 추천한다!

댓글